•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확신방지에 힘써주세요.

작성일
2020-03-23
이름
정○○
조회 :
701
코로나 상황이 심각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나들이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는 남해군도 예외는 아닌거 같습니다. 주말사이 나들이로 인한 확진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남해군에 요청을 드립니다. 두모마을 유채꽃밭을 구경하기위해 많은사람들이 마을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먼 도로에서 구경을 넘어서서 마을로 차량진입을 시도하여 마스크도 끼지 않은채로 사진찍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남해군에서도 특히 외곽지역인 마을 특성상 고령인구가 많은것으로 압니다. 타 도시도 봄축제를 취소하고 여행객들 자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남해군도 조속히 이러한 부분들 확인하여 코로나 확산방지에 심혈을 기울여 줄것을 요청합니다.

[답변]코로나 확신방지에 힘써주세요.

작성일
2020-03-23
이름
기획예산담당관
조회 :
6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남해군에서는 크고 작은 관광ㆍ체육행사를 취소하였습니다.

외부 관광객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남해대교ㆍ노량대교ㆍ창선 삼천포 대교 입구에 코로나19 예방홍보물을 설치하였고, 독일마을 등 주요 관광시설에도 홍보물을 설치하였습니다.

두모마을 등 주말 상춘객이 많이 찾는 곳에 코로나19 예방 홍보물 게시, 현장방역 강화, 현장지도를 위한 직원배치 등 여러 방안을 검토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남해군에서는 시외버스터미널에 무인소독실 2기를 설치하였고, 오전9시부터 저녁11시40분까지 직원들이 시외버스터미널에 교대로 근무하여 외부 방문객에 대한 체온체크를 실시하고 손소독제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내 다중이용 시설, 은행 ATM기, 버스 등에 손소독제를 비치하였고, 남해시외버스터미널 등 6곳에 열화상카메라를 비치하여 이용객들의 체온을 수시로 체크하고 있습니다.

이상 발견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신속히 이송하여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27일부터는 매주 금요일 ‘군민 일제 방역의 날’을 시행하여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할 생각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남해군청 관광정책팀(055-860-8605) 또는 홍보팀(☎055-860-3044)으로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