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면 임대사업소분소개설

작성일
2020-06-29
이름
김○○
조회 :
588
군수님 고생 많으십니다
저는귀농6년차 남면죽전에사는 김재열입니다
구구절절한 말은삼가하고
단도직입적으로말씀드립니다
남면에 어디든좋습니다

1.농기계 임대 사업소 분점 꼭 설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외치던때가 6년이 넘어가네요
언제될지 모르지만
그리고 이글을 읽어볼지 모르지만
그래도 이새볔에 몇자 적어봅니다

귀농해서 농기센터도움을 정말많이 받았습니다
그래도 배고프네요~~

2논에돌(자갈) 트랙터 사용시
장착해서
임대가능하게 해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이상 두가지 입니다
간강하시고 수고하세요 ~~~♡♡♡

[답변]남면 임대사업소분소개설

작성일
2020-06-30
이름
농업기술센터
조회 :
9
김재열님 반갑습니다.
농업기술과 농기계관리팀입니다.
먼저 우리군 농업분야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농기계 지원에 부족한 부분이 있는 점에 대하여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1. 경상남도에서 농기계 임대사업장은 통영시를 제외한 17개 시·군이 운영하고 있으며, 17개 시·군 중 유일하게 합천군이 4개의 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군은 현재 3개소(본소-이동면 다정, 동남권-삼동면 금송, 북부권-고현면 도마리)의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합천군은 1읍 16개면에 경지면적 149.45㎢인 반면, 우리군은 1읍 9개면에 경지면적 77.02㎢로 합천군의 절반 정도 규모입니다.
농기계 임대사업장은 농기계의 응급처치, 수리정비,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지도 등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배치하여 운영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농기계(정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경력자를 채용하는데 어려운 실정입니다.
또한, 2020년 상반기 임대 운영 실적을 보면 본소 480대/638일, 동남권 144대/181일, 북부권 313대/382일로, 센터 외 분소(동남, 북부) 임대사업장 이용수요는 많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군은 타 시군에 비해 경작면적과 농업 인구가 적은 편으로, 남부권(남면) 임대사업소 설치는 예산, 인력, 향후 수요 등을 감안하여 장기적으로 검토가 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운영 중인 임대사업장 3개소는 이용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농번기(봄, 가을) 주말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른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우리군 본소에서는 돌수집기 가능한 농기계를 부착하여 임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남권, 북부권에 없는 농기계는 본소로 오시면 원하는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농기계관리팀(055-860-3958)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름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