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보물섬 영어캠프 개강 “글로벌 인재 키워요!”

남해군, 보물섬 영어캠프 개강 “글로벌 인재 키워요!”

남해군, 보물섬 영어캠프 개강 “글로벌 인재 키워요!”

3주간 남해대학에서 합숙형 영어몰입 캠프 운영

 

남해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원어민과 함께하는 보물섬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보물섬 영어캠프는 남해군이 방학을 이용해 남해대학에 위탁, 운영하는 합숙형 영어몰입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학생들에게 영어권 문화와 프로그램을 제공, 영어구사능력을 높여 국제화 시대에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또 농어촌지역의 지리적 여건을 극복,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프는 기존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던 것을 초등학생으로 바꿔 진행한다 

괌 주립대학의 원어민 전담 튜터도 3명에서 12명으로 늘려 초등학생 때부터 영어와 친해지는 습관을 늘릴 계획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지난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관내 학교장의 추천으로 초등학교 5, 6학년 51명이 참가를 하게 되며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레벨 테스트를 거쳐 개인 수준에 맞는 반 편성을 받게 된다. 

반편성을 받은 학생들은 원어민 전담교수와 괌 주립대학 전담튜터의 지도로 영어듣기와 읽기 말하기 등 맞춤형 영어 학습이 실시된다. 

또 국민체육센터와 보물섬시네마 등 군내 시설을 활용한 현장학습을 통해 지역 바로알기 프로그램과 인천 송도 조지메이슨대학교를 비롯해 상암MBC, 진로직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의욕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영어를 배워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지속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보물섬 남해를 인재의 산실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01-03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