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연시총회 열려

남해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연시총회 열려

남해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연시총회 열려

이해극 한국유기농협회 회장 초빙, 친환경농업인 역량강화 교육도 열려

 

남해군친환경농업연합회(회장 하준성) 연시총회가 지난 2일 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연시총회는 100여 명의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계획 협의와 친환경농업분야의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됐다. 

올해 연합회 임원은 하준성 회장을 비롯, 장성근 부회장, 박준명 사무국장 등이 지난해에 이어 연임됐다. 

이해극 충북 제천시 한국유기농협회 회장을 초빙, ‘호밀을 이용한 지력배양 농법을 주제로 친환경농업인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됐다 

이 회장의 ‘600마지기 농사경험에서 나온 유기농법 실천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열띤 강연으로 이날 총회에 참석한 친환경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하준성 회장은 친환경농업은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해 농업환경을 꾸준히 지켜나가는 것이다친환경 재배면적의 꾸준한 확대와 안정적 유통 판매망을 확보하는 데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남해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올 한 해 동안 친환경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경남 친환경농업인 대회 참가, 선진지 견학, 친환경 포장재 제작, 농산물 성분 분석 등 각종 친환경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남해군은 올해 총 47억 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 유기질비료 확대 지원, 군 전역 새끼우렁이 농법 지원, 친환경 인증 농산물 생산 농가 보상, 인증 수수료 비용 전액 지원 등 군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8-02-05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