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구 동천시장 정비사업 기본계획 수립’ 주민설명회 열어

남해군, ‘구 동천시장 정비사업 기본계획 수립’ 주민설명회 열어

남해군, ‘구 동천시장 정비사업 기본계획 수립’ 주민설명회 열어

지난 7일 미송새마을금고서, 옛 장터 살려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남해군은 지난 7일 미송새마을금고 삼동지점 회의실에서 구 동천시장 정비사업의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독일마을 주변 종합개발구상과 연계한 삼동면 동천지역의 옛장터를 새롭게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기능 창출을 도모하는 구 동천시장 정비사업의 기본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80여명의 마을주민과 인근 상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주민 의견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구 동천시장 정비사업의 기본계획은 옛 동천시장의 폐지로 인한 미개발 공유지의 효율적인 활용과 인근 독일마을과의 연계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수립됐다. 

또 보행 중심의 친환경 교통시설 도입, 옛 장터 조성 등 지역에 꼭 필요한 공간 마련과 함께 주민, 관광객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주변지역 발전과 개방방식 등의 검토가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구 동천시장의 정비사업으로 옛 장터를 조성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향수를 느끼게 하고 프리마켓 공간을 조성해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장 조성과 관광객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2018-02-12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