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를 담은 건강한 식생활 교육 성료

남해를 담은 건강한 식생활 교육 성료

남해를 담은 건강한 식생활 교육 성료

지역 특산물 이용한 음식 개발·여성 농업인 능력 배양 도모

 

남해군이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 개발과 여성 농업인들의 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한 남해를 담은 건강한 식생활 교육이 수강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식생활 교육은 고은정 약선음식 전문가 초빙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주제는 계절별 약선음식과 남해 특산물을 이용한 밥짓기로 각 2회씩 진행됐으며, 남해에서 즐겨먹는 시금치·유자·냉이·문어·굴 등 친숙한 식재료를 활용했다. 

특히 밥짓기 교육은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냄비밥과 압력솥밥을 비교 시연했으며, 수분과 시간조절 등 밥을 더 맛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 시금치밥, 굴무밥, 냉이바지락밥 등 여타 반찬이 많이 필요 없는 밥짓기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 교육 참여자는 남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농특산물을 참신하게 활용하는 방법과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약선음식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시금치·냉이·치자 등 그간 우리 특산물을 밥상의 보조재료로 활용해 왔는데 다양한 조리법으로 밥을 지어 먹으니 밥상의 주인공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느꼈고 멸치쌈밥처럼 남해군을 대표하는 밥상으로 내놓아도 좋을 만큼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고 말했다. 

남해군은 이번 교육을 비롯, 여성농업인의 능력 배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018-02-19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