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관학 협력해 군민 맞춤형 서비스 나선다

남해군, 관학 협력해 군민 맞춤형 서비스 나선다

남해군, 관학 협력해 군민 맞춤형 서비스 나선다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시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연령과 가족구성원 특성 따라 맞춤형 서비스 지원

 

남해군은 21일 오후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시행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박영일 남해군수, 김남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 홍덕수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 등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소재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최됐다. 

협약은 지난해 말 남해군과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추진한 다문화가정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정착시키고 남해군 내 경남도립남해대학과도 연계해 군민이 체감하는 폭넓은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무장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 지원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약기관 업무와 관련한 기술개발 및 교육과 연구지원 재학생의 전공 관련 업무의 현장실습 지원 재학생의 전공 관련 업무의 현장실습 지원 관련 업무 추진을 위한 상호지원 및 재원지원 그 밖에 LINC+사업단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봉사활동의 지속 운영, 상호발전과 행복도시 완성을 위한 제반사항 지원 등이다. 

남해군은 저소득층의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고령인구의 증가에 대비하는 한편 장애인을 위한 무장애 공간 조성등 각 계층별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경로의 사업 추진을 모색해 왔다. 

올해에는 소규모 건물에도 노약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던 중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남해군의 추진방향과 부합되는 제안을 해 와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 

군은 행복교육지구의 본격 시행과 더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별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관·학이 함께하는 맞춤형 서비스에 군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일 군수는 이제는 행정서비스도 공적기준만을 고려한 일률적인 지원이 아닌 개인별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고 본다우리 군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양 대학의 관계자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남해군도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2018-02-22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