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카페 운영

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카페 운영

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카페 운영

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카페 운영

 

남해군이 지난 6일 군청 느티나무 광장에서 쇼콜라티에 2급 및 바리스타 1급 자격을 취득한 학교 밖 청소년 6명이 꿈드림 카페를 열어 직접 만든 가나슈 초콜릿과 커피 및 다양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였다.

 

이번 나눔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 개선과 학교 밖 지원센터를 홍보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홍보활동을 펼쳤다.

 

꿈드림 카페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다른 친구들도 저처럼 새로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정춘엽 문화청소년과장은 이번 꿈드림 카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고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더 큰 세상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남해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위치해 있으며, 검정고시, 기초학습반, 자격과정, 직업체험, 자기계발, 신체단련 복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으로, 9~24세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은(864-7962, 860-3858~9) 언제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19-11-08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