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귀농인의 밤’ 개최

남해군 귀농귀촌인, 공동체의식 함양과 화합의 장

 

남해군이 지난 26일 서면 스포츠파크호텔 무궁화홀에서 2019년 보물섬 귀농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 증가하고 있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도모하고, 참석자들의 수기가 담긴 귀농귀촌 사례집의 발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귀농귀촌인들의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김유철 강사가 함께 사는 삶이란 주제로 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남해 사투리 퀴즈와 노래자랑, 어울림마당, 추억 소환공연 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모든 참석자들이 어울려 화합의 장을 즐겼다.

 

한 참가자는 남해군에 귀농한 지 5년차인데 귀농귀촌인들이 이렇게 많은지 모르고 있었다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교류와 유대를 쌓고 함께 사는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현재 10개 읍면에 4,500여 명의 귀농귀촌인들이 생활터전을 잡고 생업에 종사하고 있다귀농귀촌인 사례집이 지역의 귀농·귀촌인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남해군으로 유도하는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 플리마켓&페스티벌, 귀농귀촌 아카데미 등 지역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융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2019-11-27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소셜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소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셜댓글이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작성 폼

소셜 댓글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