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하이택시’ 운송종사자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남해군, ‘하이택시’ 운송종사자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남해군, ‘하이택시’ 운송종사자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남해군은 지난 20일 오후 평생학습관 1층 다목적홀에서 하이택시운송종사자를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하이택시는 고교생들이 야간 자율학습 후 귀가 시 이동거리와 관계없이 1인당 100원으로 거주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방과 후 교통지원 서비스다. 하이택시에 참여하는 종사자는 연 1회 성폭력 예방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날 교육은 성폭력,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실시한 장미연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일상생활 속 성폭력 개념을 알아보고, 실제 성폭력 사례 및 원인, 지양해야 하는 행동들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택시 운송종사자들 간 간격을 두고 앉아 마스크를 전부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택시운송 종사자는 요즘 성()에 대해 이슈가 많은 시기이다 보니 종사자들 또한 조심하고 있다. 남해군에서 강사를 섭외해 준 덕분에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지난 3월 관내 고등학교, 택시업체와 하이택시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택시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등교를 시작한 지난 20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2020-05-22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