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자조모임 ‘라온제나’ 재개

남해군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자조모임 ‘라온제나’ 재개

남해군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자조모임 ‘라온제나’ 재개

 

남해군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치매가족 자조모임 라온제나25일 재개하고 치매가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라온제나기쁜 나, 기쁜 우리라는 의미로 치매환자 가족 간 정서교감 및 정보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로 인한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한 자조모임이다.

 

치매가족들은 매달 마지막 주 월요일에 라온제나를 통해 치매환자 돌봄 팁과 행동증상에 대한 대처방법 등 정보를 공유하며,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도록 친목도모의 시간을 가진다.

 

남해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들에게 모임 장소를 제공하고 모임 동안 동반 치매환자를 보호하는 등 치매가족들의 돌봄부담 경감을 위한 실질적 도움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인위생 등 보건교육도 병행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군민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정신과 전문의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재가 치매관리 대상자를 위해 개인별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남해군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적절한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치매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2020-05-26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