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여섯 번째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남해군, 여섯 번째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남해군, 여섯 번째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광천마을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의 화합의 장 마련

 

남해군이 지난 13일 창선면 광천마을에서 여섯 번째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을 열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의 만남을 주선했다.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은 귀농귀촌인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전문 강사의 참여형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간·공간적으로 만나기 쉬운 마을회관을 이용해 융화 우수사례, 갈등 관리방안, 역할 바꾸기 등 다양한 주민참여형 교육을 실시하고, 서로의 처지를 이해해 갈등을 풀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광천마을 융화교육은 지난 527일 서면 상남마을을 시작으로 계획된 20개 마을 중 여섯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마을주민 20여명이 교육에 참여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천마을의 이인수 이장은 이번 교육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이 만나는 자리를 가지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이후에도 함께 사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만남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으로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 간 만남의 장이 마련되고 의사소통 기회가 더욱더 많아져 서로를 생각하고 함께 발전하는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2020-07-14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