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착공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착공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착공

231면 조성, 불법 주정차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남해군이 불법 주정차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17일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착공했다.

 

남해공용여객터미널 인근 부지에 추진하는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에는 총 7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31면의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평소 남해공용여객터미널 일대는 인근의 단독주택과 다세대주택, 터미널상가 등 인구 밀집지역으로 고질적인 주차난을 겪어 왔다. 특히 주차난으로 많은 군민들이 불편을 호소해 왔으며, 지역 외부에서 남해군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주차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따라 남해군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8년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주차환경개선사업으로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지난 3월 최종 보상협의를 마치고 6월 말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했다.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17일 착공을 시작으로 약 300일의 공사기간을 거쳐 내년 5월경 준공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영주차장이 준공되면 남해공용터미널 인근 불법 주정차난을 해소하고, 남해전통시장 이용 관광객들을 위한 버스 주차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업이 추진되는 동안 차량 소유자들의 주차불편과 보행자들의 통행불편이 예상된다며 지역주민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사업이 원활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07-1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