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코로나19 예방 “벌초 대행서비스 이용하세요”

코로나19 예방 “벌초 대행서비스 이용하세요”

코로나19 예방 “벌초 대행서비스 이용하세요”

남해군은 10월 추석과 시제 등을 앞두고 문중·가족 단위 벌초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에 대비해 지역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지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조치다.

 

문중이나 가족 단위의 벌초가 진행될 경우 타 지역에 거주하는 자녀들이 남해를 대거 방문하게 되고, 집단 차량 이동·음식물 섭취 등을 통해 코로나19 집단 감염 위험이 매우 높아질 수 있다. 이에 보건 당국 역시 벌초 모임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고 있어 벌초대행 서비스 이용이 절실한 실정이다.

남해지역에서 벌초 대행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은 남해군 산림조합, 산림법인(()그린, 벧엘산업, 금산 등) 및 사회적기업(()청소박사) 등이다. 또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성묘서비스 이용을 권고하고 있으며, 만약 직접 벌초를 하게 되는 경우라도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지역 주민과의 접촉을 피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할 필요가 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온 군민이 참여해 건강한 추석을 보내고, 청정남해를 지켜나가자고 당부했다.

 




2020-09-0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