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몸 따로 마음 같이’ 서비스 실시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몸 따로 마음 같이’ 서비스 실시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몸 따로 마음 같이’ 서비스 실시

남해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음달 8일까지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와 관내 독거노인 등에게 영상통화 지원 서비스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몸 따로 마음 같이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 간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가족을 만나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섭섭한 마음을 달래드리기 위해 영상 통화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몸 따로 마음 같이서비스는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센터이용이 불가능 할 경우 치매안심센터 직원이 집으로 찾아가 자녀들과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센터 직원의 도움을 받아 가족과 영상통화를 한 어르신은 전화로 목소리는 종종 들었어도, 이렇게 딸 얼굴을 본 건 오랜만이라 너무 좋다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였다.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휴대전화에 영상통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도 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대부분이라며 우리의 작은 도움이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해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모든 활동을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시행할 방침이다.

관련 문의는 남해군 치매안심센터(860-8758)로 하면 된다.

 





2020-09-2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