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운동기구 설치에 대한 문의 및 가로등 설치 건의드립니다.

작성일
2017-05-11
이름
김○○
조회 :
989
  • 20170501_173052.jpg

안녕하십니까? 수고 많으십니다. 위치는 삼동면 영지리 수장포 마을입니다. 저는 거주자는 아니고 가끔 방문하는 정도입니다.
제목에서와 같이
첫번째는 얼마전에 운동기구를 설치하셨는데 용도 및 목적에 대해서 문의드리고 싶고
두번째는 해만지면 마을길이 깜깜해지는데 마을에 가로등 설치를 진심으로 건의드리고자 합니다.

1.운동기구 설치에 대한 문의
이 마을에 운동기구를 설치하시고 좋은 일 하셨다고 보람있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이 마을에 거주하시는 대부분 70~80대 어르신들이 윗몸 일으키기, 싸이클타기(?) 등의 운동기구를 사용하실거라 생각을
하고 하신건지 진지하게 어쭙고 싶습니다. 알고 하셨다면 생색내기 행정에 아주 나쁜 행정이고, 모르고 하셨다면 업무태만적
행정이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일괄 집행을 해야하는 식으로 한 형태로 밖에 이해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단지 보기에만 아주 좋아 보입니다. 오히려 주차하는데 불편함만 가중하는 현실이 아닌지 정말 뒤돌아봐 주시길 바랍니다.
국민이 낸 세금을 이렇게 아무 효용이 없고, 이토록 비난을 받으면서 예산낭비를 해야만 하는 것인지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가로등 설치에 대한 건의
해가지고 어두워지면 이 마을에는 모든 길(도로)이 깜깜해 집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마을회관까지, 마을회관에서 해안도로까지,
수장포에서 영지리 넘어가는 도로 그리고 마을 대문앞까지의 길이 너무 어두워서 밤이 되면 마을 길(도로)을 다니시기가 너무
힘듭니다. 아무리 그래도 이정도로 가로등이 없고 깜깜한 마을이 또 있을까 싶네요. 정말 너무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시간내셔서 한번보시면 이해가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디 어르신들이 밤에도 밝고 안전하게 다니실 수 있도록 꼭
살피시어 개선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운동기구 대신 가로등을 설치하여 주셨다면 정말 고맙게 생각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시어 필요한 위치별로 가로등 설치 꼭 부탁드립니다.

부디 행정을 펼치심에 환경에, 여건에 맞게 조금만 더 배려하셔서 효율적으로 집행하여 주신다면 모두가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리며 감사하게 생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꼭 챙겨 봐 주셔서 멋지게 개선되어 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시오.

[답변]운동기구 설치에 대한 문의 및 가로등 설치 건의드립니다.

작성일
2017-05-11
이름
체육시설사업소,
조회 :
2
[체육시설사업소 소관]
먼저 남해군정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말씀해 주신 야외운동기구 설치사업의 경우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국민건강 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운동기구 종류 및 개수, 설치위치에 대하여는 매년 수요조사를 거쳐 마을주민들의 요구에 의하여 시행되고 있으며,
수장포 마을의 경우도 주민들의 요청에 의해 설치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예산부족으로 인해 각 마을에서 요구하는 운동기구 요구량을 다 충족시켜드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예산의 효율적 운용을 위하여 매년 마을별 이용률을 조사하여 사용률이 낮은 부지의 경우 이설을 통해
이용률을 높이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타 추가적인 질문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체육시설사업소(전화 055-860-8664)로 연락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군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안전총괄과 소관]
김진오님 안녕하십니까?
가로등 설치 건의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신규 보안·가로등은 읍·면사무소로부터 신청을 받아 주민들의 야간 왕래가 잦은 골목길을 대상으로 최우선으로 설치(설치 목적이나 시설물의 혜택이 공공의 이익에 합리적이고 타당해야 됨)하여 군민들의 야간통행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군내 보안등 설치 우선순위 대상 장소가 많아 민원인께서 건의하신 보안등 설치 건의는 마을이장 또는 주민대표자가 대상지 인근 답주 및 이해당사자의 동의를 구하고 설치 우선순위 선정하여 신규 설치하고 있습니다.

먼저 현장방문을 위해 정확한 설치 위치와 문의사항은
안전총괄과 민방위팀(860-3435)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