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길고양이 중성화 빨리 시작해주세요!!!

작성일
2020-09-17
이름
강○○
조회 :
794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에 대한 건의가 2015년에 들어간것으로 보이는데,
오늘자로 가축위생팀에 전화해보니 아직도 TNR 추친이 안되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저기 새끼고양이들이 차에 치인 사체들과
굶주린 새끼들이 허피스 바이러스에 걸려서 방치되어있는 모습,
어미도 바이러스에 걸려서 숨을 잘 목쉬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듣기로, 몇몇 할아버지께서는 본인집에 들어오는 고양이가 싫어서, 일부러 생선을 사서 배안에 독약을 타서 주신다고 하는데요;;;;

남해 동물병원들에서도 고양이 진료로 전화를 하면, 한 곳을 제외하고, 가축동물 위주이고, 고양이를 진료를 안한다고 합니다
불필요한 살생을 없애기 위해서 하루빨리 길고양이 포획, 중성화 시작해주세요!!

[답변]길고양이 중성화 빨리 시작해주세요!!!

작성일
2020-09-18
이름
농업기술센터
조회 :
9
안녕하십니까?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가축방역팀입니다.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군에서는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사업은 추진하고 있지 않으나 늘어나는 길고양이 개체에 대해 중성화 수술 사업의 필요성이 있다는 말씀에 충분히 동의합니다.

현재 우리군에서 운영중인 동물병원은 소나 돼지와 같은 대동물(산업동물)을 위주로 진료하고 있어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사업을 빠른 시일 내로 시행하는 것은 어려운 실정에 있지만, 증가하는 길고양이에 대한 대책으로 지역 수의사와의 지속적인 협의 및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농축산과 가축방역팀(☎055-860-3974)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