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

 
  • 2.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hwp
❍「365일 친절 민원실」운영으로 고객감동 실천
❍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 강화로 친절마인드와 전문성 함양


<사업개요>

❍「365 친절 민원실」운영
❍ 민원담당공무원을 위한 역량강화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민원공무원 사기진작 강화) 반영



<추진계획>

❍「365 친절 민원실」운영
- 민원편의시설(10개)「고객도움 콜」서비스 운영
-「친절 민원안내 전문 도우미」운영
- 친절구호제창 친절다짐운동 : 평일 08시 50분
❍ 민원담당공무원을 위한 역량강화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 친절교육 실시 : 4회(분기)
- 친절공무원 표창(분기) 및 국내 선진지 견학(하반기)
- 힐링워크숍 실시로 민원담당 공무원 감성충전(상반기/1박2일) - 인감·주민등록 업무연찬회 : 2회(반기)
- 비상벨 모의훈련 남해경찰서와 합동실시 : 2회(반기)



<소요예산> : 7.6백만원(군비)

❍ 친절교육 : 1.6백만원
❍ 민원부서 공무원 힐링 교육 : 6백만원



<기대효과>

❍ 민원담당공무원 스트레스 해소로 감동행정 실천
❍ 친절한 업무처리와 민원편의 제공으로 민원만족도 향상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