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아동 자료실..

작성일
2021-02-08
이름
김○○
조회 :
160
안녕하세요 귀촌하여 남해에서 아이를 낳고 키우고 있는 맘입니다.
남해에서는 아무래도 아이랑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른지역보다 많이 없기도 없고 코로나로 다른지역을 오가는것 자체가 힘들어
책으로 즐기며 놀고 있는 중인데... 화전도서관 유아 자료실에 가면 책이 많이 없어요
아무래도 인구가 적고 아이가 많이 없다보니 영유아 도서관을 따로 만들어 달라고 하는건 무리 인것 같고요.
아이의 반응을 보고 책을 사고 싶어도 책이 많이 없다보니 대부분 구매해서 읽히고 있습니다.
근데 매번 좋은책을 구매를 할려니 가계에 사실 부담이 되요.
도서관이라는게 좋은책을 쉽게 접하고, 아이들이 책과 함께 더불어 커갈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실상은 몇번 발걸음을 해도 마땅히 읽을책을 찾지 못해 엄마책만 몇권 빌려서 오는 실정입니다.

-
다수를 위해 만화형식의 지식책을 많이 구입하시는것 같은데 그건 초등학교 3-4학년은 되야 읽을수 있는 책인거 같은데
그 이하의연령대의 책이 많이 부족한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책을 구매 하실때는 엄마들이 많이 찾는 출판사 (ex : 그레이트 북스, 키즈스콜레, 보림, 키즈엠 등등등 )들을 참고 하시어
책을 구매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막상 책을 빌리러 가도 볼만한 책이 없어서 늘 아쉽게 돌아오거든요...


[답변] 아동 자료실..

안녕하세요?
저희 화전도서관을 많이 이용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도서관은 매년 1,000여권의 아동도서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신간 구입시 영유아, 초등 연령대별, 출판사별, 주제별 등을 고려하여 선정 구입하나 예산의 어려움으로 매년 출간되는 신간 도서 중 일부만 입고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시는 불편사항이 없도록 이용하시는 분들의 요구에 맞는 도서를 선별하여 비치토록 좀 더 세심한 관심과 도서 선정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치희망도서 신청을 활용하셔서 불편을 해소하셨으면 합니다. 희망도서 신청은 화전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하여 알려주시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전화로 가능합니다. 신청하신 도서는 최우선 처리되며, 입고 되면 도착 문자를 보내드리오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또한 현재 화전도서관 맞은편 부지에 어린이 전용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1월에 개관하여 보다 확대된 어린이 독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도서관 이용과 관련하여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 860-3864로 문의해 주시면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