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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전도서관 담당자 및 이용수칙 불합리합니다

작성일
2021-01-18
이름
이○○
조회 :
507
2021년 1월18일 14시경 화전도서관 3층 학습실을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출입문에 학습실을 이용하려면 담당자분에게 자리를 배정을 받아야된다고
안내판에 적혀있길래 담당자분을 만났습니다
담당자분이 오늘은 학습실 자리가 전부 배정이되어서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제가 그럼 내일 도서관이 오전9시 오픈이니 공용시설이니 선착순으로 앉는거 아니냐고 말씀드렸습니다
담당자분이 하시는 말씀이 원래 코로나 이전부터 계속 학습실에서 몇년동안 기존에 공부하시던 나이 많으신 분들이 계신데
그분들이 새로운 사람들이 학습실을 사용하는게 많이 불편하다고 하셨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본인들 공부하는데 만약 감염이라도 되면 책임질수있냐고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그분들이 담당자분한테 다른지역사람들이나 대학생들은 학습실 이용하기가 기존에 공부하시는분들이 불편하니까
사람들을 필터링해서 받으라고 했답니다
소독하고 온도 재고 QR코드 다 찍고 전부 조심하려고 노력하는데 너무 불합리적입니다
저는 남해군민이기때문에 1주일정도 기다렸다가 다음주부터 오전9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실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담당자분이 말하길 1주일이 코로나 잠복기라는 의미를 두고 이렇게 해야지
기존에 학습실 이용했던 사람들에게 말할 명분이 있다고 말씀했습니다..
담당자분께서도 만약 원칙대로 이용하다가 코로나 발생하면 화전도서관 책임 아니냐면서 이렇게 말씀하시길래
그냥 계속 말하면 목소리만 커질거 같아서 돌아왔습니다
모든사람들이 같이 이용하는 공용도서관을 이렇게 불합리적으로 이용수칙을 정해서 마음대로 하는건 문제가 있습니다
개선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화전도서관 담당자 및 이용수칙 불합리합니다

작성일
2021-01-19
이름
평생학습팀
조회 :
5
우선 귀하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제한된 도서관 운영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코로나 19’가 지역사회에 감염으로 확산이 되고 있고,
우리지역 남해에서도 타지역에 비해 소수이나 발생했었고, 감염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도서관은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는 공공시설이나 3층 학습실은 다수의 인원이 장시간 머물러있는 공간으로
이용하시는 분들 모두 조심해야하는 실정입니다.
부득이 저희 도서관에서는 학습실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께 1주일 정도 집에 머물렀다가 학습실 이용을 하시기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된 도서관 운영으로 인해 귀하를 비롯한 학생들과 이용객들께서는 불편하고 시설 이용에 어려움이 많으실 줄 압니다만,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조치임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군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노력하는 남해군이 될 것이며 도서관 운영과 관련하여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청년혁신과 평생학습팀(☎860-3863)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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