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에 이주 준비중인 부산청년입니다.

작성일
2021-04-10
이름
김○○
조회 :
784
부산에서 살다가 친구들 2명과 함께 아버지 고향인 남해에 이주를 준비하고 있는 20대 청년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남해 정책상으로는 인구증대를 위해 청년들을 많이 유입 시키려고 하는데,

실상은 귀농귀어가 아닌 그냥 전입을 하려고 했을때는 집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다는 점이 안타까워 글을 남깁니다.

청년들의 입장에서는 매매는 조금 벅차고 전세나 월세쪽으로 알아보는게 대다수 일텐데,

전세나 월세집이 너무 없습니다.

5개월 가까운 기간동안 알아보는중인데 촌집이나 아파트 빌라등은 전세 월세 매물도 거의 없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전화를 해보아도 전세나 월세 매물이 너무 귀하다는 말과

촌집도 빈집이어도 주인들이 거의 안내어놓는다는 말 뿐이었습니다.

근본적인 주거문제가 해결이 안되는데, 청년들을 어떻게 유입을 시키실 건지 생각을 좀 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골에 전입을 가고 싶다해도 무조건적으로 귀어귀농을 하러 가지는 않습니다.

지금 시행하고 있는 정책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들을 제한하는 정책으로 생각됩니다.

[답변]남해에 이주 준비중인 부산청년입니다.

작성일
2021-04-14
이름
청년혁신과
조회 :
1
남해군 행정에 많은 관심과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우리군은 도시민들의 전입과 청년의 정착을 위해서 다양한 행정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입축하금 지원, 청년주거자금 지원을 위한 대출이자 지원, 청년월세 지원 사업, 빈집을 활용한 빈집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기까지에는 빈집 임대 또는 아파트 등의 전월세 매물이 제한적이고 실질적으로 집을 구하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빈집지원 사업 등의 정책 확대 및 예산확보 등 주거의 어려움이 개선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관련부서 간 협업 및 다양한 시책발굴을 추진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전입을 위한 다른 어려움이나 문의사항이 있을시 남해군 청년혁신과(055-860-8637)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