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에서 생긴일

작성일
2021-04-13
이름
윤○○
조회 :
901
아들의 군 입대를 앞두고 지난10일 남해를 다녀와서 아쉽기도 하여 몇자 적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갗춘 다랭이마을 의 주차할아버지들 여럿 계시더군요 당일이 주말이라 차가 너무너무 막히는데 앉아서 봉을 흔드는 어르신 전혀 교통안내 교육은 받지 앉았는지 그렇게 막혀도 소통이 되지 않더군요 어떤 할아버지는 딱할 정도로 봉을 흔들고 있었구요 겨우겨우 찾아간 안내소에서 식당과 여행코스를 친절하게 안내받고 남해를 벗어나는 길에 이순신 영상관을 찾아갔는데 여기서도 나이드신 어르신이 (친절했지만 전혀 설명이 되지 않는) 군대갈 아들이 왜 남해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정년도 없이 근무 할까요 청년들이 없나보다 ㅎㅎ하드라구요 물론 고령화로 인해 그런 분들이 많겠지만 제대로 (면접) 교육은 시켜서 현장에 투입해야 되지 않을까요 너무너무 아름다운 남해에서 어르신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에 군수님께 건의드렸습니다 내년에도 유채꽃 필때 남해에 다시 가고싶습니다.

[답변]남해에서 생긴일

작성일
2021-04-15
이름
문화관광과
조회 :
0
안녕하십니까

먼저 남해군 문화관광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하여 감사 말씀드리며, 귀하께서 금번 남해군을 방문하여 주신데 교통 안내 및 해설에 만족을 드리지 못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군은 다랭이마을을 방문해주시는 관광객들의 교통안내를 위하여 관광지 내에 지역민들이 직접 교통안내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당 근무자들은 근무지 배치 전 친절 교육 및 남해경찰서의 협조로 교통 근무 교육을 실시한 후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군에서 활동하시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은 자원봉사자로서 정년 없이 남해의 역사·문화·예술·관광자원(관광지 등) 등 다방면에서의 우수성을 알리고 홍보하고자 정기적인 교육 이수 및 개별 학습,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해설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및 해설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와 교육에 더욱 힘써 추후 남해군 방문 시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