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현중학교 일대 철탑관련

작성일
2021-04-14
이름
김○○
조회 :
426
군수님 안녕하세요.

고현중학교 철탑과 거기에 이어진 양옆의 철탑을 제거해 전봇대로라도 바꿔주세요. 철탑이 있으면 해당토지만이 문제가 아니라 그 주변이 전부 기피지역이 되어버리고 그러다보면 그곳이 발전이 안되다보니 이미 살고 있는 터전에 누가 빠지기 전에 비싸게 돈을 주고 내가 살테니 다른데로 이사가주세요. 할 것도 아니기에 여러가지로 철탑의 영향권에 없는 비교적 먼 주변지역도 덩달아 발전을 막는다고 생각합니다. 전봇대에 대한 거부감은 별로 없는 반면 철탑근처는 아예 사람 살곳이 못되는 수준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디 중요하게 생각해주셔서 주민들의 생활권에 있는 철탑부터라도 하나씩 철거나 전봇대로라도 바꿔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답변]고현중학교 일대 철탑관련

작성일
2021-04-15
이름
지역활성과
조회 :
0
귀하께서 주신 군정발전을 위한 고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서 철탑과 관련해서 여러번 말씀드린 바와 같이 송전선로는 한국전력공사에서
1985년도에 건설되어 관리하고 있는 시설입니다.
과거 송전선로 건설과정은 주민 수용성을 중시 하기 보다는 당시의 송전선로 건설기술기준에 따라
국가기간산업으로서 추진했다고 봅니다.
송전 철탑 건설로 자연경관 훼손 등 여러가지 영향으로 인해 군민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귀하의 고견에 공감을 하고 있으나, 특고압 선로 가설에 따른 전력손실, 안전사고 위험 등
일반 전봇대로 감당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송전철탑과 관련해서 심도있는 답변과 귀하의 건의사항 수용을 위해서는 관할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전력공사 남부건설본부(051-240-9369)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남해군청 지역활성과(055-860-3217)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