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버스 좌석제 된거 아닌가요?

작성일
2021-06-09
이름
정○○
조회 :
556
오랜만에 고향 방문으로 부산에서 남해가는 버스에 탑승했는데 좌석지정제여서 미리 예매하고 제자리에 앉으려니 아주머니 한분이 그자리에 타고 계시더군요. 다른 자리 앉아도 된다고 하시며 그자리 있겠다 하셔서 제가 자리를 옮겼구요.
제 뒤에 탄 승객들도 마찬 가지 였구요..
제뒤에타신 분은 멀미 있어서 앞자리 일부러 신청한건데 연세 있으신 분들이 안지키셔서 결국 제 옆쪽 편 좌석에 앉으시더군요
버스기사조차 좌석 번호대로 앉으라고도 안하는데....나이드신분들은 설명안하니 본인 마음대로 앉으시고
이러면 좌석제를 하는 이유가 있나요??

[답변]버스 좌석제 된거 아닌가요?

작성일
2021-06-10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1
1. 귀하가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해 문의하신 내용(번호:192438, 버스 좌석제 된거 아닌가요?)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2. 먼저, 오랜만에 고향 방문을 해 주셨는데 시외버스 좌석 지정제 미준수 승객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3. 민원의 주 내용은 '시외버스 좌석 지정제 미준수'에 관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4. 우리 군은 남해~부산노선 시외버스 좌석지정제를 시행 한지 1년 가까이 되었지만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실제 버스 탑승객은 버스 정원의 1/3 내지 1/2밖에 되지 않아 승객들이 본인의 지정좌석에 대한 인식이 약해진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이런 사례가 없도록 좌석지정제 준수를 위해 안내문 부착 및 운수종사자 교육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시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6. 아무튼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추가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 남해군청 건설교통과 교통지도팀(☏055-860-345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