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주초등학교 앞 과속카메라

작성일
2021-06-22
이름
김○○
조회 :
502
아동보호 미조 방향 과속CCTV 는 장착되어 있으나 정작 읍방향 과속CCTV는 없습니다. 지금 한창 대명리조트공사로 인해 대형트럭들이 많이 지나 다녀 미조에서 읍방향으로 가는 트럭들이 속도는 줄이지 않고 크락션 만 크게 울려대고 있으며 과이 학생들과 주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양쪽 방지턱 공사와 읍방향 과속 카메라를 조속히 설치 바랍니다!!!

[답변]상주초등학교 앞 과속카메라

작성일
2021-06-24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1
1. 평소 군정 발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에 대하여 깊은 감사드립니다.

2. 귀하가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해 건의하신 내용(193209, 상주초등학교 앞 과속카메라)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3. 민원요지는 ‘초등학교 앞 대형차량 과속통행으로 인한 불안으로 과속카메라 설치 및 과속방지턱 설치 요청’ 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되어 집니다.

4. 우선 상주초등학교 과속단속카메라는 2018년 경 설치하였으며, 설치 전 경찰서, 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의결과 미조→읍 방향 단속카메라는 굴곡부분으로 인해 운전자가 단속카메라를 인지하기에 시야확보가 어려워 사고위험이 있어 설치불가하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남해군에서는 읍→미조 일방향 단속카메라만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5. 또한 과속방지턱에 관해서는 현장확인 후 2개소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6. 하지만 주변 대명리조트 공사 등으로 상주초등학교 앞으로 대형트럭의 통행이 많아진 사실이 있으므로, 우리 남해군에서는 귀하의 민원내용 접수 후 즉시 대명리조트 측 공사 대표자에게 연락하여 면소재지 도로 통과시 서행운전과 경음기 사용 자제 협조를 전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그 밖에 문의사항은 남해군청 건설교통과(☏055-860-3315)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