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버스기사들 갑질 혼밥 거절 그리고 마을에 cctv 좀 달아주세요.

작성일
2021-09-10
이름
배○○
조회 :
1075
안녕하세요. 군수님!~

남해가 고향은 아니지만 바다가 좋아 남해에 살러 온 6년전에 귀촌한 사람 입니다.
제가 서면에 살아서 가천선 버스를 주로 이용 하는데요.
오래전에 척추를 다쳐서 몸이 좀 불편 하다 보니 차에 오르내릴때
실버 보행기와 마트에서 장본거 등등을 실고 내리다보니
부득이 하게 기사님이나 승객 들 에게 시간을 지체 해서 민폐는 끼칩니다.
해서 온 힘을 다해 가급적이면 빨리 오르 내릴려고 안간힘을 쓰네요.

오늘 1시35분차 가천선 서면 방향으로 버스를 타고 정류장 근처 가 다가와서
평소 몸도 그래서 꾸물거리면 기사님이 눈충 줄까봐 미리 앞좌석 으로 가던지 아니면
미리 일어서서 준비합니다. 오로지 민폐 안 끼칠려구요.
근데 일어서자마자 백미러로 보고는 마악 기사님이 소리를 치더군요. 앉으라고,
순간 제가 그랫어요. 양쪽에 잡고 있어 괜찬아요. 했더니 그래도 앉으라고 사고 난다며 계속 종용을 하며
강압적 으로 소리 소리 를 질릅니다.
내가 뭐라고 하니 대꾸 하니 언성이 더 높아지더라구요. 해서 왜 고함을 지르고 그러냐고 하니
말을 안 들어 먹으니 화가나서 그러는거 아니냐면서 바로 코앞이 정류장이라 내려야 하는데도
계속 자리에 앉아라 합니다. 큰 소리로 강요 하면서 ...
순간 승객인 할매 들은 기사님 편을 들고 기사님 말 그냥 들어라고 거드니까 더 기세가 등등 해서 소리소리 고함 지르네요.
만약 제가 다칠까봐 보호 차원에서 그랫다면 그렇게 소리 지르지 않고도 말 할수 있다고 생각하며
혹 자신이 사고 나면 불이익 당하니 오바 해서 저런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코앞이 정류장인데 내려야 하는데 계속 자리에 앉으라고만 강요를 하는 그 기사님 태도가
너무 불쾌 하고 너무 화 나고 속상 합니다.
물론 남흥여객 사무실에 애기는 햇지만 그 들은 같은 소속 인지라 팔이 안으로 굽는 다고 그냥 한마디만 하겟지요.
나이가 65 먹은 할매 인데다가 몸도 불편한 장애급인 사람에게 그렇게 똥개 나무라듯이 소리를 지르고 해도 되는 지요.
시청 에서 남흥여객에 애기해서 기사들 교육 좀 시키라고 해주세요. 이런 일이 한두번 아니엿네요.
어떤 기사님은 제게 대놓고 갑질을 해서 그 기사님 제발 가천선 방면으로 못 오게 해 달라고 햇구요.
어느기사님은 나이든 할머니에게 소리와 고함을 치고 해서 제가 보다 보다 못해 마악 항의를 햇던적도 있엇어요.
제가 살앗던 파주에서는 어느 기사님이 버스 탈때마다 어서오세요. 안녕히 가세요. 인사를 그렇게는 원 하지 않지만
적어도 나이 먹고 몸이 불편한 고객에게 그렇게 안하무인격으로 그러는건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2

그리고 시장님! 제가 남해 와서 살아보니 시장 상인들이 좀 불친절 합니다.
특히 조그만 식당들은 혼밥 하면 싫어하고 어떤 식당 에서는 혼자 라면 아예 받아주질 않습니다. ( 중국집 제외)
서면 에 횟집 에서도 혼자는 안 받아줫습니다. ( 회무침 식당) 혼자 이면 상차림 할려니 귀찬아서 인지요.
가끔 몸이 아파 혼자 끓여 먹지 못하고 하면 뭐라도 먹어야 하는데 거절을 하니
혹시나 제가 몸이 장애인 이라서 그런가! 하고 기분도 안 좋고 좀 서럽습니다.

시장통 어느 방앗간은 뭐 자꾸 물어본다고 불친절하게 대꾸도 않하니까 옆에 다른 사람이 왜 뭐 물어보는데 그냐 하니
그 아지매 말 이 저 여자가 은근이 사람 얼마나 귀찬게 하는줄 아느냐? 이러는 겁니다.
손님이 귀찬게 하면 얼마나 귀찬게 하나요
물론 그 후로 그 집에 발을 끊엇지만 시장상인들 이나 병원들 /약국들 / 의료1종이라고 은근이 개무시 하고 그럽니다.


심지어 박카스 한 박스 같은 거는 무거운데도 재활용비닐 얇아 터진거 하나만 줍니다.
깨지니 비닐 하나만 더 달라하면 뭐라 하냐면 비닐 값도 안 나온다고 그러네요. 제가 의료1종이라 약값이 0원 이거던요.
그래서 결국 들고 돌아서다가 박카스 한박스를 땅에다 비닐이 찢어져 깨어져 제가 화가나서 진즉이 비닐두개에 넣어주던지
아니면 그냥 비니루에 넣어주면 이렇게 개박살이 나지 않을꺼 아니냐 하니 뭐라냐면 암말도 하지 마시고 그냥 거기두고
새박스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하네요.
해서 어쩌고 저쩌고 하니 또 하는말이 - 원래 소비자들이 알아서 가져가는 겁니다. ~~~-
이 나이 먹도록 살면서 약국에 박카스 사면서 알아서 가져가야 된다고 하니 이해가 안 가지만
뭐 비닐을 사용 못하게 하는건 아는 사실이라해도 좀 심한것 같아요. 그럼 아예 첨 부터 비닐을 주지 말던지요.
비닐 한장 더 달라한다고 비닐 값도 안나온다고 그리 말하다니요. 아무리제가 의료1종 이라 공짜로 약을 가져간다해도
그렇게 대놓고 말을 하면 안되잔습니까?


그리고 칭찬합시다 코너는 있는데 고발 하는 코너도 하나 만들어주세요.
그래야만 상인 들도 다른분야 사람들도 좀 친절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3 장항마을에 cctv를 달아주세요.

제가 사는 서면 장항동 에는 시시 티비가 딱 한대만있어 주로 쓰레기 분리수거장만 비춘다 합니다.
제집 앞에는 매일 개똥으로 범벅이되어 개똥인지 고양이 똥인지도 범인을 못 잡고 저번에는 환경과 에서 나와
집승 퇴치 약만 뿌려놓고 갓구요.

심지어 개똥이 일부러 제집 대문앞에 던져져 있는일도 있엇어요.
그리고 집앞에 전동차 세워놓은거 포장도 일부러 벗겨가고
어느날은 나와보면 집앞에 담배꽁초가 여러날 있던적도 있고 암튼 cctv를 좀 달아달라하니 비싸서 못 달아준대요.
제가 여자 혼자살고있어 보안 부분이 취약해 항상 불안 합니다.
해서 제 집앞도 비추이는 시시티비를 좀 달아주시면 좋겟습니다.
사고 미연 방지차원과 후에도 범인 잡을려면 꼭 cctv가 열명의 형사보다 나으니까요.


공사가 바쁘신데 이렇게 글을 올려 죄송 합니다만 꼭 제 글 을 읽으시고 참고 해주셔서
살기좋은 남해가 되길 바래봅니다.









주신 의견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작성일
2021-09-17
이름
행정지원담당관
조회 :
0

배ㅇㅇ님 태풍 찬투 피해 없도록 안전한 날 보내시길 바라며 주신 의견에 대한 모음 답변 드립니다.

먼저, 안전상의 이유로 버스운행 시 좌석을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매끄럽지 못한 과정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관련입니다.
운송사업자를 통해 안전운행 및 고객 친절응대에 대하여 종사자에게 교육토록 행정지도하고 있으며, 남해군에서도 관내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친절 사례가 발생되어 마음을 불편하게 한 점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후에도 친절교육과 사업자와의 협력을 추진하겠습니다.
(건설교통과 교통지도팀 ☎055-860-3453)

다음은 전통시장 등 생활서비스 불편 내용은 담당 부서에 배ㅇㅇ님의 의견을 공유하였으며,

지역활성과에서는 남해시장상인회와 협의하고 관련 상가를 직접 방문하여 지도하였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시장 내 방송 등을 통해 친절한 남해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역활성과 지역경제팀 ☎055-860-3194)

또한, 약국 이용 시 불친절한 응대는 공공의약팀에서 지난 10일 유선으로 문의하셔서 해당 약국을 방문하여 약사와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해당 약국에서는 지난해 4월부터 일회용 비닐봉투 무상제공이 금지되어 유상판매로만 가능하여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생분해 비닐봉투를 제공하고 있는데 강도가 약해 무거운 제품을 담기 어려운 점이 있다고 합니다.

드링크류 제품 판매 시는 무상 봉투가 찢어질 수 있음을 안내하고 희망 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하였으며, 배ㅇㅇ님의 약국 이용 시 불편을 느끼게 한 점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도 있으셨습니다.
(보건소 건강증진과 공공의약팀 ☎055-860-8746)

또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대비하여 남해군 외식업지부와 함께 시장을 찾는 손님이 혼밥 식사 등 어떤 경우에도 편안하게 드시도록 친절서비스 제공을 당부하고 있으나, 일부 영업주의 실천이 뒤따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건소 보건행정과 위생안전팀 ☎055-860-8741)

끝으로 장항마을 CCTV 설치 건의와 관련해서는 16일 현장 방문 시 안내 해 드린 내용입니다. 행정에서는 방범, 재난, 산불, 쓰레기 불법투기 등 공익 목적의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와 통합관제를 단계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마을 골목길 CCTV 설치요구 의견은 운영목적, 개인정보 수집 및 관리, 예산집행의 공정성, 설치기준 등을 고려한다면 마을 자체 설치 또는 마을 관련사업 추진 시 설치하는 것이 타당함으로 당일 설명드린 내용으로 이해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ㅇㅇ님께서 토로해 주신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며, 앞으로도 이장님과 안심홈세트 지원사업 연계 등 서면 행정복지센터와 정보를 공유하여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덜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지원담당관 통신관제팀 ☎055-860-8812)

지속되는 코로나도 무더위도 한풀 꺾이듯 배ㅇㅇ님의 건강도 마음도 장항 숲처럼 매일 매일이 평온해지길 바라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도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