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신문고 관련글 입니다

작성일
2021-09-10
이름
이○○
조회 :
936
  • 배수로정비.hwp
우리 군수님께 드리는 글

존경하는 군수님 우리군 안전신문고에 대형하수구가 막혀 호우 시 피해가 예상되어 민원을 제기하여 답변서를 받았는데 해결방안이 미진하여 다음과 같은 글을 드립니다.

다 음

1. 민원의 요지와 우리 군 답변.
① 대형하수구가 막혀 있어 호우 시 집 뒤로 물이 넘쳐서 집이 떠내려 갈까 걱정입니다. 확인하시어 조치바랍니다. (신고번호SPP-2108-3007054 참조)
② 해당 구간의 원활한 배수를 위해서는 기존 배수시설의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판단되어, 국토교통부에 2022년도 예산 요청 시 배수시설 정비사업 반영을 건의하는 등 민원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SPP-2108-3007054 답변서참조)

2. 문제의 제기.
① 진주국토관리사무소 도로안전운영과 공무원(이하 공무원이라 하겠습니다)과 민원인의 현장조사 시 대형하수구가 막혀있어, 민원인의 집 뒤로 물이 범람할 수 밖에 없게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② 특히 호우 시 민원인의 집 뒤 산에서 쏟아지는 물이 도로를 넘어 민원인 집 뒤로 올 수 밖에 없어, 공무원이 우리남해군에 산에서 쏟아지는 물에 대한 배수로 개선요청을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3. 임시 해결방안
① 14호 태풍찬투의 영향으로 다음 주 집중호우가 예상된다고 합니다.(호우 시 산에서 내려오는 물이 넘쳐 도로가 엉망진창이 되어 차량운행도 위험합니다.)
② 민원인의 집 뒤 산에서 쏟아지는 물이 범람하지 않도록 공무원이 협조 요청한 배수로 정비라도 부탁드립니다.(공무원은 산에서 쏟아져 배수로에서 넘쳐나는 물은 국토관리과관할이 아니고 우리 군에서 처리 할 일이 라고 합니다.)

맺 는 말

우리 군에서는 군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신문고를 운영하며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호우 시 민원인이 아무리 배수로를 정비해도 역부족입니다. 14호태풍찬투의 영향으로 다음 주 집중호우가 예상된다고 하니 빠른 시간 내 우리 군에서는 집 뒤 산에서 쏟아지는 물이라도 범람하지 않도록 배수로 정비를 해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2021년 9월 10일

[답변]안전신문고 관련글 입니다

작성일
2021-09-16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0
1. 평소 군정 발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에 대하여 깊은 감사드립니다.

2. 귀하가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해 건의하신 내용(196973, 안전신문고 관련글입니다)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3. 민원요지는 ‘국도3호선 배수로 미설치로 인한 생활불편에 따른 배수로 정비 전 임시방안 요청’ 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 되어 집니다.

4. 귀하께서 진주국토관리사무소에 회신 받으신 내용처럼 전반적인 개선은 해당 도로관리청에서 시행 할 계획으로 확인됩니다.

5. 현지 확인하고 그 검토결과 임시방안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수 월류를 막기 위해 사유지인 산 쪽의 길을 막는 것은 일반통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판단되어 적절하지 않으며, 임시 가배수로를 설치하는 것 또한 다른 전답에 피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6. 따라서, 집중호우 전 도로 주변에 모래주머니 등을 미리 배치하여 호우 시 자택방향으로 향하는 물길을 임시적으로나마 방향을 전환시키는 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지므로 진주국토관리사무소와 협의하여 모래주머니를 우선 배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7. 국도3호선 배수로 개선공사가 우선 시행되지 않는 한 현 도로상황으로는 전반적인 해결이 어려움이 있다는 말씀을 드리는 점 이해바라며, 진주국토관리사무소에서 배수로 개선 사업 시 남해군에 협조할 수 있는 사항은 적극 검토하여 귀하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남해군청 건설교통과(☏055-860-3315)로 연락 주시면 안내 및 의견 접수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