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남해방문의해는 과연 최상의 길인가요

작성일
2021-09-24
이름
하○○
조회 :
676
오늘 현재 코로나확진자가2000명을 넘어 기록갱신을 하였네요
여행업을 하면서 지금까지 잠정중단 상태입니다
sns상으로 홍보와 수고하시는 군민분들을 보면서 현업에 종사해온 저의 생각을 몇자 적습니다
시기와 상황들이 과연 기회의 발전의 행사인지 의문이 듭니다
거리두기와 이동자제가 연일 캠페인처럼 온 언론에 도배를 하는데 불과 얼마 안남은 내년에 과연 하루아침에 짠하고 여행이 자유로워질수있는지요
보통 남해여행은 수도권여행자들이 보고싶어하는 여행지입니다
수도권이 80프로 육박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현재가 과연 몇달안에 전세가 전환될것인지 의문입니다
보통 여행계획은 2-3개월전에 계획합니다 지금같은 불확실성이 많은 시기에 계획을 세우는거 자체가 무리입니다
여행은 몸과 마음이 편하고 경제적으로 안정이될때 하는것으로 압니다
굳이 이 국란의 시기에 왜 감행을 하는지 하는 의구심이 들 뿐입니다
길지는 않지만 남해방문 하시는 분들을 접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재검토를 구합니다 공무원분들 코로나로 힘든데 또 힘들게 하는거는 아닌지요
저는 지금도 투어는 잠정중단하고 있습니다 사익보다는 공익이 우선이라 생각하고 버티고 있습니다 부디 현재 코로나 시국이 아무리 위드코리아로 전환이 된다한들 차후를 도모함이 옳은 일이라 감히 말씀드립니다 깊이 심각하게 고민바랍니다

[답변]2022년 남해방문의해는 과연 최상의 길인가요

작성일
2021-09-28
이름
문화관광과
조회 :
0
먼저 남해군을 걱정하고 염려해주시는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2,000명이 넘는 이 시점에서 2022년 남해군 방문의 해를 준비하는 것이 맞는 것이냐는 요지로 글을 남기셨는데요.

선생님의 말씀에도 동의합니다만 현재 정부는 10월까지 전 국민의 70% 백신접종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는 것보다 치명률을 낮추는 새로운 방역체계 등을 도입해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준비해야 하는 ‘위드코로나(With Corona)’ 입장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최근 높은 접종률로 인해 확진자 수는 높지만 치명률이 점점 낮아지는 통계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보인다고 판단됩니다. 거리두기 단계조절 같은 점진적인 정책을 통해 실질적인 ‘위드 코로나’를 이룰 수 있다는 목소리도 높습니다.

이제는 코로나를 걱정하면서도 관광정책도 유연하게 적용시켜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적인 사회적거리두기와 관광시설 폐쇄조치 보다는 탄탄한 방역체계를 유지한 상태에서 ‘안전관광’에 힘써야 할 때라고 판단됩니다. 최근 태국 푸켓, 인도네이사 발리, 베트남 푸꾸옥 등이 여행을 재개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남해군의 관광자원은 늘어나고 있지만, 열악한 교통여건, 변해가는 관광트렌드, 코로나19 확산으로 관광객은 점점 줄어드는 형편입니다. 남해군은 이러한 관광 위기상황과 침체된 관광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22년을 남해군 방문의 해로 지정했습니다.

우리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관광콘텐츠 개발, 내수관광활성화를 통해 관광산업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이를 통해 농업인·어업인·소상공인들의 수익 증대와 소득창출을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지역주민이 먼저 행복한 관광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코로나 19로 지친 관광객들에게는 치유와 힐링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선생님께서 걱정하시는 내용을 잘 숙지하고 코로나19 등 보건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서 남해군민도 관광객도 행복한 성공적인 남해군 방문의 해를 운영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055-860-8603)으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