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천마을 도로개설 및 교차로설치 일방행정 철회요청합니다

작성일
2021-10-14
이름
박○○
조회 :
537
저는 동천마을에서 상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말에 동천마을에 신규도로개설과 교차로설치 주민설명회때 반대의견이 많이 나와서 시간을두고 마을측 의견수렴을 해서 협의한다고 해놓고, 어제 동천마을 지주들에게 토지출입 및 보상계획 열람공고문이 나갔다고 합니다. 군청에서 주민들과의 약속을 무시하고 군청 추진안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 같습니다. 지금도 봉화리로 가는 도로가 2개나 있어 차량통행에 문제가 없는데 기존도로 한 곳만 제대로 확장하면 향후에도 차량통행에 문제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군수님! 동천마을 도로개설 관련 일방행정을 철회하고 마을주민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랍니다.

[답변]동천마을 도로개설 및 교차로설치 일방행정 철회요청합니다

작성일
2021-10-18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0
1. 평소 군정 발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에 대하여 깊은 감사드립니다.

2. 귀하가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해 건의하신 내용(198191, 동천마을 도로개설 및 교차로 설치 일방행정 철회요청합니다.)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3. 민원요지는 ‘신규도로 개설 반대 및 일방행정 철회’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되어 집니다.

4. 군도12호선(시문~동천)확포장공사 사업구간은 삼동면 영지리, 봉화리, 동천리를 통과하며 연장은 5.7㎞에 달합니다. 이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동천 지역 외 지역 주민에게도 사업 추진사항 및 행정절차에 관한 고지가 필요하여 ‘토지출입 및 보상계획 열람 공고’를 시행하였음을 알려드리며, 동천지역 주민의 의견이나 의사를 무시한 사항이 아니오니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향후에도 행정절차상, 예산 집행상 등의 여러 가지 제약으로 인하여 일련의 행정절차를 부득이 하게 추진 및 진행 되는 부분에 있사오니, 혹여나 오해가 없으시길 너그러이 이해 부탁드립니다.

5. 현재 도로노선과 관련하여서는 지난 9월 30일 주민설명회에서 의견 도출이 되지 않아, 계속해서 지역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 중에 있으며, 국도 연결 노선 및 방법에 대하여서는 추가적으로 관련기관과 협의 중에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6. 그 밖에 문의사항은 남해군청 건설교통과(☏055-860-3313)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