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군에 바랍니다.

작성일
2021-10-14
이름
장○○
조회 :
1015
안녕하세요. 저는 올 초에 남해로 전입신고를 하여 남해에서 지내고 있는 남해군민입니다.
특별한 것을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하는게 아닙니다. 남해군에는 이미 유기보호센터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동면에도 유기센터를 새로 짓고 있다는 소식도 접했구요. 허나 유기센터에서는 유기된 동물들을 잠깐 1~2주 보호하다가 새로운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안락사를 시키는데요. 그보다는 효율적인 TNR사업을 하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다른 지역의 군청, 시청에서는 다 시행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으나 남해군은 그 부분이 미흡하다고 봅니다.
길고양이들은 임신,출산을 수도 없이 반복하여 번식력이 엄청 납니다.
당장 주위만 둘러봐도 건강하지 않은 어미고양이가 새끼들을 힘들게 달고 다닙니다.
더이상은 길고양이들이 개체수를 더이상 늘리지 않고 생존하여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답변]남해군에 바랍니다.

작성일
2021-10-14
이름
농축산과
조회 :
1
1. 먼저 군정발전에 의견 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군도 길고양이 문제에 공감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갈등들을 해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우리 군은 『동물보호 및 복지대책』의 하나로 관내 수의사와의 협의를 통하여 『2022년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TNR) 사업(국‧도비 보조사업)』추진을 계획 중입니다.

3. 우리 군도 동물복지를 위해 더욱 힘쓰겠으며,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농축산과 가축방역팀(☏055-860-3974)으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