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군 남면 지역 편도 1차선 이상 확보해 주세요' 와 여러가지 고민거리 제안.

작성일
2021-10-19
이름
서○○
조회 :
559
군정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아니라 남해 군은 최근 관광 수요가 크게 일어나고 있는 지역 중 한 곳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지역들과는 모든 면에서 부족한 면이 너무 많습니다. 그나마 자연 환경이 조금 뛰어나 관광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는 시설이나 기반이 부족합니다. 관광지로는 독일마을, 금산 보리암, 상주 해수욕장, 다랭이마을이 남해를 대표하기는 하지만 이외 관심을 끌만한 공간이나 프로그램이 적은 것 같습니다. 최근 물미해안도로 전망대나, 설리 스카이워크 , 양떼목장,등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남해 여수 해저터널 예타 통과, 남해대교 관광사업 계획 등 변화되어 가는 면이 있어 조금은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이전 제안 올렸던 규모있는 수목원의 설립, 고급유 주유소 확보 뿐만 아니라 이어지지 않는 해안도로 확보 및 경작하기 어려운 해안가 농지의 활용성(데크길 조성), 이미 개발되어 있지만 정비가 필요한 둘레길, 여행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개발 등 갖추어야 할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 남면 일대에는 아직 도로가 편도 1차선 확보도 안된 곳이 많습니다. 특히 다랭이 마을 가는 길은 커브도 많은데다가 휴일 교통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도로 폭은 좁고 차선이 없어 늘 위험을 안고 운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고 발생시 잘못 유무도 가리기 어렵구요. 기본적으로 안전한 운행이 될 수 있도록 차선 확보가 시급해 보입니다. 도시의 도로망이 잘 갖추어져야만 타 지역분들이 여행을 왔을때 남해가 깨끗하다, 안전하다, 멋지다 등의 느낌을 받지 않을까요?
최근 여행시 도보 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둘레길 뿐만 아니라 해안도로 옆 으로 안전하게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인도도 확보했으면 좋겠습니다.
군의 재정만으로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래도 해야 할것은 해야 한다고 봅니다. 담당 부처에 근무하시는 분들께서는 불편한 곳 혹은 개발해야 할 곳, 변화가 필요한 곳 등은 없는지를 현장 방문을 통해 확인하고 찾아보시는 것도 책상앞에서 문서에 매달려 계시는 것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구가 소멸되고, 관광객이 줄어드는 남해가 아닌 발전해 가는 남해가 되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것 부터 차근차근 살펴볼 때가 아닌가요?
생각나는 이것저것 등을 '군수에게 바란다' 코너에 올려봅니다. 조금이라도 군정에 반영되어서 남해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장황하게 글 남겼습니다. 수고하세요.

[답변]'남해군 남면 지역 편도 1차선 이상 확보해 주세요' 와 여러가지 고민거리 제안.

작성일
2021-10-26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0
1. 평소 군정 발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에 대하여 깊은 감사드립니다.

2. 귀하가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해 건의하신 내용(198414, 남해군 남면 지역 편도1차선 이상 확보해주세요)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3. 민원요지는 ‘편도 1차선 미확보로 인한 통행 위험’에 관한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4. 우선 귀하께서 문의하신 남면 일대 해안도로는 지방도(1024호)로서 도로관리청은 경상남도청으로서 도로의 공사, 유지보수 등의 관리는 경상남도청임을 알려드립니다.

5. 따라서 우리 남해군에서는 남면의 주요 관광지인 가천 다랭이마을을 통과하는 협소한 지방도로에 대해 경상남도청에 확포장사업을 수시로 건의하였으며, 그에 따라 ‘경상남도 도로건설 관리계획’에 반영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6. 경상남도에서는 계획을 기반으로 이용성, 위험성, 시급성, 타당성 등을 기준으로 하여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므로 정확한 사업시기에 대해서는 말씀 드리기 어려운 점에 대해 이해바라며, 우리 남해군에서도 경상남도 사업추진에 적극적인 태도로 협조하여 빠른 시일 내 개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7.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남해군청 건설교통과(☏055-860-3315)로 연락 주시면 안내 및 의견 접수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