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군 국민체육센터

작성일
2021-11-26
이름
이○○
조회 :
834
안녕하세요 군수님 남해군민이 아닌 부산 시민입니다. 남해에 와서 살아온 지 약 7년 정도 된 거 같습니다.
남해군 국민체육센터에 헬스를 하기 위해 문의를 했습니다. 문의 답변은 코로나 때문에 남해군민이 아니면 안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려니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2차 접종했는지 물어봐서 했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니 그래도 안된답니다.
왜 물어봤는지 의도도 모르겠고 사무실로 전화해서 담당자와 통화를 하며 남해에 살아온 지 5년 지났고 재직증명서 등 모든 걸 보여줄 수 있다.
근데 왜 안되는 거냐고 물어보니 주소지가 남해가 아니라서 안 된다는 겁니다 주소지가 남해가 아니라 하더라도 살아온 날들이 있고 여기 지내며
제가 나름 봉사도 하며 성실하게 살았다 생각했는데 남해군민이 아니라는 절대 안 된다는 소리만 반복하시고 혹여나 해서 다른 지자체에
전화해보니 다른지 자체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다 된다는 답변도 하고 특히 바로 옆 공무원들이 깨어잇는 하동 같은 경우에는 하동군민 이 아니더라도
하동 살고 있으면 민이라고 오라고 합니다 괜찮다고 주소지 신경 쓰지 말라고 합니다. 정말 바로 옆인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제가 다시 전화를 걸어 하동은 된다더라고 하니까 거기는 바뀐지 1~2달밖에 안 지났을 겁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다 안 해줬는데 지금 와서 해주는 것도 웃긴 거 아니냐고 하더라고요
맞는 말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되며 다른 곳은 다 풀렸지만 우리는 내년쯤 군민 아닌 사람들도 받을 거라고 하시며 요즘 다시 코로나 걸리는 사람이 많으며 헬스장에 다른 타 군. 시민 때문에
걸린 사례가 있다고 하셨는데 정말 똑똑하십니다.. 그렇게 책임감 있으신데 헬스장에서 마스크 내리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ㅎㅎ 군수님 남해군민 이전에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이름은 남해군 국민체육센터인데 이름 좀 바꿔주세요!! 군민체육센터로 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군수님!! 남해군에 살아도 저는 그냥 여기선 외국인인가 봅니다 ㅎㅎ
전국 유일무이한 군 민제 외 하면 우리 헬스장 오지 마라 코로나 걸리면 어떻게 하려고 그러냐라는 방식으로 국민체육센터를 이끌어가는 k 방역의 선구자 담당자님께 표창장 하나 부탁드립니다!!
전 앞으로 남해에서 조용히 살다 빨리 떠나겠습니다 지역민 아니면 개만도 못한 취급 받는 곳에서 살아가는 게 서러워서 고향으로 얼른 가겠습니다
남은 임기 기간 동안 파이팅입니다!!
아참 그리고 남해군 공무원들 중에서 외부에서 출퇴근하며 와서 돈벌어 가는 남해군 공무원 님들또한 물론 주소지가 남해가 맞는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아니라면 맴매좀 부탁드립니다 군수님. 남해군민이 아니라는 이유로 헬스장 조차 못다니게 하는데 남해군 공무원이면 남해군민이 당연해야된다 생각합니다 !! 국민체육센터 담당자님 이글 읽으신다면 그런 공무원 님들 또한 국민체육센터 근처도 못가게 만들어 버리세요!!

[답변]남해군 국민체육센터

작성일
2021-11-29
이름
체육진흥과
조회 :
0
1. 코로나19시기 공공체육시설(국민체육센터) 이용제한으로 인해 불편을 끼친점 사과드립니다.

2. 현재 남해국민체육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선제적 대응차원에서 타시군 주소 거주지 사람들은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이후 단계적일상회복 전환으로 인해 각종 다중이용시설 이용관련 방역지침은 완화가 되었지만 확진자수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남해군에서도 타시군 이용을 제한하는 방침을 철회하고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내부검토를 하였지만 확진자 수가 감소하는 상황이 아니라 제한 방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이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못한 부분은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최대한 빠른시기에 남해군민 이외 타시군 거주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4. 남해군정 발전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하며 향후에도 방역지침 이외 공공체육시설을 다양한 방면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