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버스 요금 단일화

작성일
2021-11-27
이름
박○○
조회 :
503
제가 학생으로써 하는 말인데요. 내년이면 남해 방문의 해인데 비싼 거리 요금 체제로 노인들와 관광객이 불편한데 버스 요금을 내리거나 단일화 시켜 주시고요 추가로 막차 시간을 1시간 연장 시켜주시면 안될까요? 그렇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버스 요금 단일화

작성일
2021-12-03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0
남해군 대중교통 이용에 있어 불편을 끼쳐 드리게 된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요구하신 버스 단일화 요금은 남해군에서도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해군의 경우 버스 운송사업자인 남흥여객자동차(주)에서 2018년 말까지 시외버스 면허를 경상남도지사로부터 받아 관내 버스 운송사업을 운영하였으며, 2019년, 버스 19대에 대하여 농어촌버스로 전환하여 운영함으로써 경상남도 타 시군에 비하여 버스 단일화 요금 시행 준비가 늦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버스요금 단일화는 많은 예산을 수반하기에 가뜩이나 경영이 어려운 운수업체에 추가의 예산을 투입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 군에서는 신중한 입장입니다. 계속해서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요청하신 막차시간 1시간 연장건에 대하여는
현 시대 농어촌버스 운영은 농촌인구의 감소, 자가용 이용객의 증가와 코로나19 전염병 사태까지 겹치면서 운송수익은 급격하게 감소한데 반해 주52시간 근무제 등 운송비용은 꾸준이 늘어나고 있어 매년 많은 규모의 적자운행을 해오고 있는 실정으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나, 버스 운수사업자인 남흥여객자동차(주)와 개선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의 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남해군 건설교통과 교통지도팀으로(055-860-3453) 문의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