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고많으십니다

작성일
2021-09-10
이름
권○○
조회 :
607
  • BB57D479-FF0F-45E5-8107-47A8D7777CAD.jpeg
  • 22FDD6AA-9D0F-4437-8556-FE10287FF92E (2).jpeg

남해읍 화전로103 주원프라자 1-2층에는 의료기관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의원, 치과, 약국으로 입구 앞에는 택시 주차구역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택시 기사분들의 배려 없는 행동으로 여러 사람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을 호소합니다.

[ 흡연문제 ]
한솔약국 앞에는 빨간 배려 의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의자를 두고 난 뒤로 정작 사용해야 할 사람들은 쓰지 못하고 택시 기사들의 흡연 의자로 변질되었습니다. 개인의 도덕성 문제로 삼아야 하는 부분으로 눈감아 왔지만 매번 겪는 간접흡연이 큰 문제라 생각합니다.
[ 정차문제 ]
의원과 치과의 주 환자들은 노인들 입니다. 주차 구역으로 몸이 불편한 분들은 보호자와 같이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병원 앞 택시구역으로 정차하는 부분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로 인해 택시 기사들과 일반인들이 고성으로 싸움이 많이 일어납니다. 의료기관 앞에 욕설과 고성으로 주변 상인들의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읍내 택시 승강장이 효율적으로 사용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동일 저녁 시간대 경남은행 주차 승강장에 밀집되어 있는 반면 주원빌딩 앞 주차구역에는 텅 비어 있는 실태입니다. 택시 기사들의 자율적인 업무행태의 반해 승객과 일반인의 불편함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사진 첨부)

[답변]수고많으십니다

작성일
2021-09-15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0
1. 귀하가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해 건의하신 내용(번호:196960, 수고많으십니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2. 민원의 주 내용은 '남해읍 주원빌딩 앞 택시 승강장 주변 불편사항(흡연·정차문제)‘에 관한 것으로 이해(또는 판단) 됩니다.

3. 먼저 택시 운수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군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과 실태점검 등을 통하여 행정지도 하고 있으나, 남해읍 주원 빌딩 앞 택시 승강장 주변 불편(흡연·정차문제)이 발생한 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주원빌딩 앞 길거리는 금연구역에 해당하지 않아 금연 단속이 되지는 않으나 남해군 보건소와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계도토록 하겠으며, 말씀하신 구역은 택시 승강장을 이용 하는 군민 및 관광객을 위한 교통편의 구역이니, 이점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아무쪼록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남해군청 건설교통과(☏055-860-3455)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신속한 안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