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 보물섬 남해방문의 해, 어떻게 진행되나

회의모습

회의모습

남해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 보물섬 남해 방문의 해2차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많은 관광객을 남해군으로 유치하는 것 못지 않게 그 기반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그동안 제기돼 온 남해 관광의 약점을 극복해 간다는 방침이다.

코로나 19 사태 종식 이후를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과정임과 동시에 이를 통해 세계적 관광도시로의 도약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전 부서장 및 읍면장이 참석했으며, 각 과별, ·면별 세부 추진계획이 공유됐다.

각 부서별 세부추진계획 발표에 앞서 김용태 기획예산담당관은 ‘2022 보물섬 남해방문해 해의 의의와 추진 방향을 소개했다.

김 담당관은 ‘2022 보물섬 남해 방문의 해는 관광수용태세 개선, 즉 친절·청결·서비스 등의 기본적인 관광 인프라를 더욱 탄탄하게 재구축하는 데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숙박·교통·음식 서비스 개선 못지 않게 문화적인 감성을 일깨울 수 있는 새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과 대대적인 정비 역시 필수적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김 담당관은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 사례를 소개하면서 무엇을 해야 한다는 데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하지 말아야할 것을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굳이 홍보를 하지 않아도 많은 관광객들이 올 수 있는 기반 구축이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주민들과 함께 하는 방문의 해 준비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부서별 세부 추진계획 발표회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새로운 관광 명소를 구축하는 대형 사업에서부터, ·면별 특수 시책들이 소개됐다.

 

전국 향우회 고향방문의 날 운영 남해바래길 체류형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관광기념품 개발·홍보 남해읍 삼색감성 충전 페스티벌 개최 별빛 달빛 문화기행 깨끗한 스마일 시장 조성 여객운수 종사자 친절 교육 내고향 사랑 향우동산 가꾸기 산림레포츠 보물섬 테마임도 선정 보물섬 남해 고사리밭 명소 조성 남해군 승마장 활성화 장항 치유숲 조성 및 카페거리 정비 등 모두 70여 개의 세부계획이 발표됐다.

장충남 군수는 기존에 해왔던 방식으로는 남해방문의 해가 성공할 수 없다군민들과 함께 친절하고 청결한 관광 기반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공무원들부터 깨끗하고 공정한 문화를 확립해나가는 솔선수범 역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장 군수는 남해 방문의 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마음을 합치고 군민들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군민들께서 주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데 방점을 찍었다.





2020-12-2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