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는 공개모집 된 국민평가단과 전문가 평가단이 함께 5개 항목(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12개 지표에 대해 평가한 결과다.

 

남해군은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자율추진 혁신과제(남해형 청년 촌라이프 실험),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군단위 LPG 배관망 지원사업), 적극행정 기반마련 및 활성화 등 다양한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경상남도에서 추진한 2019년도 시군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을 시작으로, 2020 경남도 혁신 및 적극행정 도 통합 경진대회 혁신분야에서 수상을 한데 이은 성과로 남해군의 혁신 저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한편, 행안부는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기관에 대하여 재정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2021년도에도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여 군민이 원하는 혁신,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0-12-2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