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고령친화상점‘여기 쉬어 가게’참여자 모집

포스터

포스터

남해군이 고령친화상점 여기 쉬어 가게를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해군 특수시책으로 운영하는 여기 쉬어 가게는 고령 친화서비스(할인, 생수 무료 제공, 화장실 무료이용 등)를 제공하는 가게를 고령 친화상점으로 지정하고 고령친화 물품(돋보기, 미끄럼방지매트, 배려의자, 지팡이걸이, 안전바등)을 상점에 제공 비치토록 하는 사업이다.

 

어르신 존중 분위기를 확산하고 어르신은 물론 모든 세대가 살기 편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어르신과 지역민이 편안함을 느끼고 여기 쉬어 가게에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시책이다

남해군은 지난 2월 사전조사 기간을 거쳤으며, 32일부터 319일까지 고령친화 상점 참여자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하고 3월말까지 사업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범 참여 지역은 남해읍, 삼동면, 창선면이다.

 

또한 6월에는 현판 전달식을 하고, 업주를 대상으로 상점의 태도변화와 실천방안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의 분기별 모니터링을 통해 내년도 사업 확대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주는 남해군청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 또는 해당지역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남해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서를 아래 e-mail 또는 fax로 송부하면 된다.





2021-03-0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