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한부모가정 후원회’장학금 560만원 기탁

‘남해군 한부모가정 후원회’장학금 560만원 기탁

‘남해군 한부모가정 후원회’장학금 560만원 기탁

남해군 한부모가정 후원회(회장 김정화)4일 남해군청을 찾아 저소득 한부모가정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56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후원회 회원들의 월 1만원 회비로 마련되었으며,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성실하게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군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중·고등학생 7명에게 장학금 80만원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기탁식에서 김정화 한부모가정 후원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커진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우리 회원 모두는 부모의 마음으로 회비를 모으고 있고, 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는 것이 우리가 바라는 바다라고 밝혔다.

 

남해군 한부모가정 후원회는 십십일반 월회비 만원으로 행복을 전파하고 있어 만원의 행복위원회회로 불려지고 있다.

 

장충남 군수는 한부모 가정 후원회에서 한 해도 빠짐없이 장학금을 기탁해주시는데 대해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걱정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특별히 애정을 갖고 인재로 성장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현재 4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남해군한부모가정후원회는 1994년에 결성하여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의 중고등학생에게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올해 27년째로 누적총액 4896만원을 지원하여 남해군 인재육성의 구심점이 되고 있다.

 

또한 매년 여름방학에는 사랑의 가족캠프를 열어 학부모들로부터 매우 가치있는 일로 칭찬을 받고 있으며, 겨울에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태면서 한부모가정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눈 모임이다.

 

남해군한부모가정후원회는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분들을 연중 환영하고 있으므로 만원의 행복으로 한부모가정을 후원하고 싶은 분들은 한부모가정후원회 총무 하희선(010-3591-6622)에게 문의하면 된다.





2021-03-0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