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남해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19일부터 오는 48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멘토와 함께하는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2021년 제 1회 검정고시시험에 단체 응시하였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꿈드림 멘토단(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매주 화, 목요일에 청소년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됐다. 수업은 중학교 졸업학력반과 고등학교 졸업학력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교재와 강의는 모두 무상으로 지원되었다.

 

검정고시 대비반을 통하여 410()에 치러진 ‘2021년 제 1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꿈드림 검정고시반의 열정적인 멘토 선생님들이 개인별 수준에 맞춰서 학습지도를 해 주시니까 나도 한 번에 합격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기대되는 마음을 전했다.

 

이연주 청년혁신과장은 청소년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만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대비를 비롯하여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검정고시 대비반에 참여를 원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은 남해군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864-7962, 1388(국번없이/24시간 상담가능) 또는 남해군청 교육청소년팀 860-864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2021-04-1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