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창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기회의 개최

남해군 창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기회의 개최

남해군 창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기회의 개최

남해군 창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완)는 지난 28일 창선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4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1부 행사에서는 참석위원 인사에 이어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2부 행사는 2021년 창선면 협의체 연간 운영계획과 계층별 담당위원 편성, 특화사업 제안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정기회의를 매월 1회 개최하기로 했다. 또 특화사업으로 4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주거환경개선사업, 5월 밑반찬 봉사활동을 추진키로 하고, 하반기에는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2회 실시하기로 했다.

 

회의가 끝난 후 참석위원들은 4월 특화사업인 기초수급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번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친 가구는 신부전증으로 주 3회 혈액투석을 받는 세대로 혼자서는 집 안 청소를 못 하는 실정이었다.

 

위원들은 도배를 새로 하고 장판을 교체하는 한편 집 안 구석구석을 대청소했다.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과 생활쓰레기 양이 많아 봉사활동은 다음날인 29일까지 연장해 마무리할 수 있었다.

 

봉사활동을 받은 어르신은 건강이 매우 악화돼 혼자서는 도저히 청소할 수 없었는데, 이렇게 도배와 장판 교체, 집 안팎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셔서 감사하다건강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창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종완 민간위원장은 행정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을 찾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에게 이렇게 봉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이번 봉사활동으로 어르신이 깨끗한 환경에서 거주하며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내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사회보장 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04-30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