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 자원봉사지원단’설치·운영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 자원봉사지원단’설치·운영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 자원봉사지원단’설치·운영

남해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기 위해 10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원봉사센터를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단장 : 자원봉사센터장) 체제로 전환·운영한다.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관내 자원봉사 유관단체 참여를 통해 구성되며, 자원봉사자 모집·배치·안전교육 등 자원봉사활동을 총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해 남해군은 남해군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을 완료했다.

구성 후 처음 설치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예방접종센터의 인력난을 해결하고, 자원봉사활동 현장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주요 역할은 자원봉사자 모집·배분계획 수립 및 배치 자원봉사자 사전교육 및 필요물품 관리 자원봉사자 안전관리 및 봉사시간 인정 등 활동 지원이다.

 

장충남 군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을 통해 군민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면서 "현장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15일부터 진행된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활동은 자원봉사센터 및 읍면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누적 봉사자가 372명에 달해 어르신들의 백신접종에 손과 발이 되어 주고 있다.





2021-05-11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