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송 새마을금고 임원, 한부모가정후원회에 장학금 전달

미송 새마을금고 임원, 한부모가정후원회에 장학금 전달

미송 새마을금고 임원, 한부모가정후원회에 장학금 전달

남해군 미송새마을금고(이사장 김정화)는 지난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의 맞이하여 남해군 한부모가정후원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하였다.

군내 한부모가족 중 실질적으로 생계가 곤란한 10가정을 추천·선발해 5월 중으로 장학금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정춘엽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장학금 기탁은 법정 한부모가정이 아닌 실질적 생계 곤란자를 발굴하여 지역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것에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김정화 한부모가정후원회장도 이들의 선행이 앞으로 지역의 법인이나 단체의 관심도로 이어져 한부모가족의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공헌문화를 남해군 한부모가정후원회와 함께 지역 사회에 확산시켜 나갔으면 하는 취지에서 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미송새마을금고에서는 오는 515일 군내 한부모가족 중에 부자가정 중심으로 50여 가구를 선정하여 영양가 높은 반찬을 각 가정에 직접 전달 할 계획도 밝혔다.

 

미송새마을금고는 올해도 계속해서 어려운 계층을 살피면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아야 한다는 사회적 책임으로 고객에게는 따뜻한 포용적 금융지역과 함께하는 사회적 금융을 실현하는 사회공헌사업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2021-05-11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