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월 정기회의 개최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월 정기회의 개최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월 정기회의 개최

남해군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설천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에서는 특화사업 해피밥상나눔데이및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등 향후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 회의 후에는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해피밥상나눔데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가족 간 교류가 단절돼 홀로 식사를 준비하고 드시는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리는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 추진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고령화에 따른 독거노인 문제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함으로써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감 해소 및 정서적 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미경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정연 설천면장은 평소 지역사회 취약계층 보호 및 봉사활동 추진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주변을 잘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2021-06-1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