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최고의 품질 남해마늘·남해한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세요~

제16회 보물섬 마늘&한우축제

제16회 보물섬 마늘&한우축제

남해군이 16회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를 통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남해마늘남해한우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6회 보물섬 마늘 한우 축제 개막이 다가오는 가운데 마늘과 한우 판매가격이 최종 확정되었다.

마늘 가격결정이 늦춰진 배경은 산지마늘 경매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축제기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도 농가의 손해 역시 피하기 위한 적정선을 찾아야 했기 때문이다.

남해 한우 역시 계속되는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남해 축협에서 시중가 대비 10% 이상 저렴한 특가를 준비하였으며, 냉장 상품의 특성상 포장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만원 단위 정액제를 적용하여 최대한 신선한 상태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준비하였다.

 

최고 품질의 남해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드라이브 스루 행사는 남해 유배문학관에서 625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진행되며, 코로나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도보 방문은 제한된다.

판매장의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판매라인을 세분화하였으며, 각 라인마다 품질과 가격을 동일하게 맞추고, 판매 품목을 간소화 하여 진행한다.

또한 코로나 방역 관리를 위해 입구와 출구를 한곳으로 통일하고, 모든 방문 차량은 발열체크와 방역 안심콜을 등록해야한다.

 

남해관광문화재단(본부장 조영호)축제기간 최고 품질의 마늘과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드라이브 스루 판매장의 경우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교통 혼잡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였다면서 남해 군민을 포함한 많은 방문객이 축제기간 남해 마늘 한우의 우수성을 알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남해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해몰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남해마늘과 남해한우를 만날 수 있다.

 

올해 남해마늘은 다른 지역의 냉해와 강우, 타 작물 재배 전환을 권장하는 정부시책, 고령농가의 증가에 따른 재배 면적 감소,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노동자 감소 등으로 인해 출하량이 줄어 가격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선호도가 높지만 높은 가격으로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이다.

 

이에 남군과 농협중앙회 남해군지부는 다양한 쿠폰 적용과 택배비를 지원해 저렴한 가격으로 남해마늘과 남해마늘을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회원한정으로 운영하는 쿠폰 이벤트를 피마늘 전체 구매자에게 한정 없이 적용하기로 했다.

 

남해몰에서는 순수 토종 남해마늘을 비롯해서 깐마늘, 홍산마늘, 유황황토마늘, 마늘종 등 다양한 품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보물섬남해한우도 세트상품 5종으로 구성된다.

 

또한 남해로컬푸드를 활용한 가공품에 대해서도 축제기간 3천원 할인쿠폰 및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2천원쿠폰 등 최대 37% 할인행사를 연다.

 

민성식 유통지원과장은 센스있는 소비자라면 온라인 축제기간인 624일부터79일까지 온라인 검색포털에 남해몰또는 남해는날마다축제를 검색하고 방문하면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으로 개최된다.

 

유튜브 남해군 TV에서 푸드쇼, 먹방쇼, 홈쇼핑과 같은 다채로운 스튜디오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SNS 참여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2021-06-22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