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벼 병해충 무인항공기 이용 공동방제 1차 완료

남해군, 벼 병해충 무인항공기 이용 공동방제 1차 완료

남해군, 벼 병해충 무인항공기 이용 공동방제 1차 완료

남해군은 벼 병해충 방제를 위해 무인헬기와 드론을 활용하여 1차 공동방제를 지난 712부터 16일까지 5일에 걸쳐 진행했다.

 

무인항공을 이용한 공동방제는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희망하는 벼 재배농가를 신청 받아, 1,561ha(12,064 필지)에 대해 헬기 13, 드론 27대를 활용하여 9개 읍·면 벼 재배 농지를 동시 방제하였다.

 

이번 방제는 벼에 피해를 주는 먹노린재, 벼멸구, 벼물바구미, 혹명나방과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흰잎마름병 등에 방제 효과가 있는 살충제와 살균제를 혼용살포 하였다.

 

남해군 관계자는 벼 병해충 공동방제 지원사업(항공방제)은 농촌 노동력 부족과 고령화 따른 방제 어려움을 해결하고 생산비까지 절감하는 12조의 효과가 있다적기 공동방제로 농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여 고품질의 쌀을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를 위해 1차 방제 중 필지를 추가하거나 방제를 취소한 경우 꼭 농지소재지 읍면 산업경제팀을 방문하셔서 방제 자료에 최종 반영할 수 있도록 항공방제 참여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차 항공방제는 재정비를 거친 후 8월 중순에 진행되며, 1차 방제 면적에서 다소 증가된 면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농업기술과 민성식과장은 방제 전 공동방제의 최대효과를 위해 농가에서 논물을 빼는 등 선제적으로 조치를 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 지난 해 겨울이 따듯하여 올해 여름에도 병해충이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병해충 방제의 완성은 자가 예찰과 방제이므로 항공방제 이후에도 자가 논에 꾸준한 관심과 세심한 예찰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2021-07-1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