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2021 상반기 적극행정 공무원 6명 선발

남해군, 2021 상반기 적극행정 공무원 6명 선발

남해군, 2021 상반기 적극행정 공무원 6명 선발

남해군이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6명을 선정하고 19일 시상했다.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군민 체감도 적극성·창의성·전문성 확산 가능성 등 평가기준에 따른 내·외부평가단의 심사에 이어, 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군민투표와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선정됐다.

 

기획성과담당관 김민석 주무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상은 유통지원과 김종훈 팀장과 주민복지과 이은정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장려상은 기획성과담당관 윤성찬 주무관, 고현면 행정복지센터 이현룡 주무관, 창선면 행정복지센터 박미랑 주무관 등이 받게 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민석 주무관은 2종 이상의 민원서류발급 시 신청인의 정보를 재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신청인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바 있다. 민원서류 발급 시간을 대폭 줄이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였음은 물론 민원인들의 대기 시간을 줄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김 주무관은 서적과 인터넷 등을 활용한 독학으로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과 프로그램 배포 요청이 쇄도했다.

유통지원과 김종훈 팀장은 농가·남해군·교육지원청·영양교사의 협업을 통해 전국최초로 건강 표준 식단을 운영해 학교 급식의 질을 향상시켰다. 특히 농가 및 관련 업체의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농가는 제값을 받고 학교 급식재료를 제공하고, 학교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받음으로써 상생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주민복지과 이은정 주무관은 전국 최초로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의 흔적남기기 사업을 추진했다.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보훈 정신 함양에 힘쓴 공적을 인정받았다.

 

장려상 수상자인 기획성과담당관 윤성찬 주무관은 기존 개설이 되었으나 관리 및 운영이 부진했던 남해군 공식 유투브 채널 남해군TV’를 활성화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남해군의 숨은 매력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한편, 구독자 수 또한 대폭 증가시켰다.

 

고현면 행정복지센터 이현룡 주무관은 귀농귀촌인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주말농장을 조성해 귀농 귀촌인 16가구에 분양했다. 이를 기점으로 귀농귀촌인과 지역 거주 주민 간 멘토·멘티 결연을 추진하여 귀농·귀촌인의 지역적응 및 원주민과의 소통기회를 마련하였다.

 

창선면행정복지센터 박미랑 주무관은 남해군 마을안전지킴이를 전면 재정비하여 민·관 협업의 재난예방 체제를 활성화 하였고, 재난 대응매뉴얼 구축 및 전 군민 대상 군민안전보험 가입을 통해 군민의 재난사고 대응책 마련에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선발된 6명에게 상장, 상금과 함께 포상휴가 1일을 제공하고 최우수, 우수로 선정된 공무원에게는 2022년도 성과상여금을 최고등급으로 부여할 계획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한 남해를 조성하기 위하여 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공직자들에게 좋은 사례를 많이 전파하여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격려했다.

 




2021-07-20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