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시상

남해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시상

남해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시상

남해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시상

기초한글교실 수강생 어르신 임진순 외 4명 수상

남해군은 6‘2021년 전국 및 경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1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경남평생교육원이 문해교육 학습자의 학습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임진순(79) 어르신이 시화 부문에서 <미워할 수 없는 반쪽>이라는 작품으로 행복글상을 받았다.

역시 시화 부문에 <내가 제일 잘 나가>를 쓴 유인자(76) 어르신과 <못난 손가락, 장한 손가락>을 출품한 전복희(75) 어르신이 각각 희망글상을 수상했다.

또한 짧은글 쓰기 부문에 박점악(74) 어르신의 <어느 날 행복>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인 격려상을 받았다.

 

행복글상을 수상한 임진순 어르신의 <미워할 수 없는 반쪽>은 평생 같이 살면서 좋은 일과 궂은 일을 함께 겪어온 노부부의 무뚝뚝하면서도 애틋한 애정이 묻어나는 작품이다.

한편, 남해군은 2004년도부터 매년 학령기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해 기초한글교실을 운영하고 백일장을 개최하여 왔으며, 올해는 읍면별 10개반 어르신 132명이 한글수업을 받고 있다.





2021-10-0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