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 저탄소 실천 교육 및 봉사활동

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 저탄소 실천 교육 및 봉사활동

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 저탄소 실천 교육 및 봉사활동

남해군자원봉사운영위원회(위원장 박미선)6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탄소중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지역 내 봉사활동에 대한 긍정적 연대를 고취하고자 마련된 저탄소 실천 교육 및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주관 ‘2021 안녕 캠패인탄소중립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전개하고 있는 내 안의 손수건만들기 활동을 펼쳤다.

박경심 전문강사와 함께 치자열매를 이용하여 손수건을 노랗게 물들였으며, 이날 장충남 남해군수도 직접 천연염료를 입히는 등 천연염색의 전 과정에 참여했다. 완성된 총 100장의 손수건은 하나하나 포장하여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담아 남해군보건소에 전달했다.

 

박미선 위원장은 지난 5월 위촉식 이후, 자원봉사운영위원과 함께 하는 유의미한 봉사활동으로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 “작지만 정성 가득한 손수건으로 군민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 분들에게 큰 힘이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손수건을 만들고 사용하는 생활 속 작은 실천 활동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울러 남해군자원봉사운영위원으로서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남해군자원봉사운영위원회는 총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5월 위촉되어 자원봉사센터 운영 및 봉사자 지원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

 




2021-10-0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