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농가 맞춤형 디자인 개발 성과 공유회’개최

남해군‘농가 맞춤형 디자인 개발 성과 공유회’개최

남해군‘농가 맞춤형 디자인 개발 성과 공유회’개최

남해군농가 맞춤형 디자인 개발 성과 공유회개최

9개 업체 참여, 특허청에 브랜드 상표출원 완료

 

남해군은 농가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재 개발 컨설팅을 마치고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지난 101일부터 20일까지 6회차 과정에 함께한 9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교육이수자에 대한 수료증 전수 및 명함 전달, 참여자 소감발표, 성과물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농가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재 개발 컨설팅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임에도 포장재 디자인 등이 세련되지 못해 발생하는 브랜드 가치 하향평가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기간 동안 참가 업체들은 자기만의 스토리를 도출하여 업체의 브랜딩 콘셉트를 설정 한 후 브랜드·포장재·명함디자인 등을 개발했다. 또한 특허청에 브랜드 성과품에 대한 상표출원을 완료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브랜드 및 포장재 개발과 상표 출원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업체이미지와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고 남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고 기뻐했다.

 

박춘기 부군수는 그동안 농가 및 업체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품질은 우수하나 브랜드와 디자인이 일부 아쉬운 점이 있어 그 가치를 충분히 담아내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이번 컨설팅을 통해 내년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농어가의 소득창출은 물론 경쟁력 강화에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군은 농수특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내년에도 농가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재 개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2021-10-21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