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년 제2기 남해군 자원봉사대학 졸업식

2024년 제2기 남해군 자원봉사대학 졸업식

2024년 제2기 남해군 자원봉사대학 졸업식

 
남해군은 지난 22일 종합사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남해군 자원봉사대학장 장충남 군수, 정영란 군의회 의장, 제1기 자원봉사대학 졸업생 등 4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남해군 자원봉사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2기 자원봉사대학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졸업장 및 개근상 수여식, 졸업생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제1기 자원봉사대학 졸업생들의 봉사활동 이야기도 소개됐다.
‘제2기 남해군자원봉사대학’은 5월 8일 개강했으며, 총 6회의 수업을 거쳐 수강생 30명이 전원 수료하는 기쁨을 누렸다.
 
제2기 남해자원봉사대학 최성남 졸업생은 “첫 수업을 들으면서 ‘자원봉사’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고 한발 더 나아가 세계적인 환경 문제까지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6개월 동안 함께한 동기분들과 계속해서 인연을 이어나가 앞으로도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남해군자원봉사대학 장충남 대학장은 “여기 계신 모든분들이 생업을 위해 바쁜 일상을 살아가시는 와중에도 자원봉사를 위해 큰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부드러운 손길이 법과 제도 그리고 예산으로도 손에 닿지 않는 어려운 분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2기 남해군자원봉사대학 과정을 수료한 30명의 수강생들은 제1기 남해군 자원봉사대학 졸업생 ‘보물섬봉사단’과 자원봉사현장에서 전문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2024-11-26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